본문 바로가기
블렌더/지오메트리노드

[블렌더 4.0.0] 어트리뷰트(Attribute)를 다루는 방법 -2-

by build fail 2023. 11. 18.

Blur Attribute

인접한 어트리뷰트 값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.
웨이트 값으로 적용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웨이트가 0일 때는 변화가 없습니다.
웨이트 값이 커질수록 스무스하게 변하는 것을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
웨이트 값이 0

 

웨이트 값이 1

 

Capture Attribute

어트리뷰트의 값이 변하기 전에 임시로 캡처(저장) 해두고 나중에 사용할 수 있는 기능입니다.
예제를 보면 큐브의 각 버텍스의 위치를 랜덤 한 값으로 변경했습니다.
버텍스의 위치를 변경하기 전에 캡쳐 해뒀습니다.
랜덤 한 값이 적용된 큐브에 캡쳐 해둔 위치를 다시 적용해 보면 원래대로 돌아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캡쳐한 값을 적용하기 전

 

캡쳐한 값을 적용한 후